간헐적 단식 커피 모르고 마시면 100% 다이어트 망치는 지름길


간헐적 단식 커피 독이 되는지 아니면 약이 되는지 알아야 하는 이유는 최근에 사람들에게 항상 이슈가 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다이어트인데요 그러다 보니 수십수만가지의 다이어트 방법이나 관련된 많은 건강보조제가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컷 운동하고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는데 잘못 알고 있는 식습관 하나로 다이어트를 망치면 안되겠죠. 자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항상 자주 마시는 커피에 대해 독이 되고, 무엇을 먹으면 약이 되는지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많은 다이어트들 중에 오늘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는 간헐적 단식 커피 영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독약 또는 보약이 되는 이유

저도 커피를 아주 좋아하기에 아침, 저녁을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임에도 불구하고 자주 마시는 편이지만, 실제 나온 과학적 연구결과를 보니 앞으로는 당분간 삼가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과학적 결과

일반적으로 16:8 간헐적 단식을 하는 분들은 점심전까지 물 정도만 섭취를 하는것이 보통이지만, YTN Sciece에 의하면 오전 주로 출근 시간에 해당하는 8시~9시 사이에는 몸속에 각성 물질이 나온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그 때 커피를 마시게 되면은 그 각성 물질을 감소시키게 되고 그에 따라 우리 몸은 자연스럽운 각성에 약해지고, 외부에서 오는 커피라는 외부 각성에 길들여 지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카페인 중독이 되며, 위산 분비를 활발하게 해서 역류성 식도염까지 발생 시킨다고 합니다.

커피의 영향

설탕과 크림이 들어가 있지 않은 커피라도 공복에 마신다면 머리의 뇌를 깨울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입으로 들어가는 순간 위에서는 음식을 소화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게 되고 위액이 나오게 됩니다. 이말은 전혀 의도치 않은 호르몬과 효소, 유전자가 음식물이 있는 듯 착각을 하고 움직이기 시작한다는 뜻입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이처럼 아무렇지 않게 마시는 공복상태의 커피 한잔은 실제로 음식이 들어간 것 처럼 몸을 착각하게 만들어 많은 호르모 등을 분비시키게 되어 간헐적 단시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간헐적 단식을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오전9시30분 전후와 오후 1시30분부터 5시 사이가 가장 몸이 편안하게 커피를 받아 들일 수 있는 시간대라고 합니다.

해결 방법

간헐적 단식자가 꼭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면, 위의 단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가장 좋은 시간대는 점심 식사를 마치고 30분 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2시 정도에 식사를 시작해 12시30분에 끝났다면, 오후 1시를 조금 넘긴 타이밍이 가장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반응을 작게 할 수 있는 제일 좋은 시간대라고 합니다.

단식 중 섭취 가능 대체 음식

우선 당류가 최대한 느껴지지 않은 음료가 좋은데 녹차, 허브티 등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반대로 단식중 허용이 안되는 음료로는 믹스커피, 탄산음료, 라떼, 스무디, 밀크티 등등 설탕이 맣이 첨가된 음식은 단식을 방해하기 때문에 절대 섭취 않도록 해야 됩니다

간헐적 단식 커피

지금까지 간헐적 단식 커피를 마시면 실제로 어떤 영향을 받게 되는지, 해결방법은 있는지, 대체 음식은 있는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