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돈빼기 가장 쉬운 방법 3가지 다 가르쳐 드릴게 지금 바로 빼세요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너무 쉬운 방법 3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항상 미리 충전해 두는 카드가 바로 교통카드 인데요 사실 충전을 모르는 분들이 없지만 반대고 교통카드 돈빼는 법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저도 급하게 뺄 일이 있엇지만 잘 몰라서 고생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은 그런 고생을 안하도록 여기서 상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편의점, 지하철, 은행ATM

교통카드 돈빼기

교통카드 돈빼기 가장 쉬운 3가지만 아시면 이제 걱정 없습니다. 지금부터 그 3가지 방법 편의점, 지하철, 은행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는 남아 있는 금액 전부 환불하는 서비스와 희망하는 일부분만 환불하는 부분환불 서비스 이렇게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 부분환불 요청 금액은 한번 할때 1만원 단위로 뽑을 수 있으면 최대 5만원 이하로 가능합니다.
  • 부분환불 서비스는 티머니 본사나 지하철 역사 안에 티머니서비스 센터에 가서 환불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 가지고 있는 교통카드 종류가 유패스카드나 탑캐시카드 아니면 티머니카드 같은 경우라면 실물카드 반납시에만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 한도안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 만약 잔액이 5만원을 넘긴다면 티머니 본사로 직접가거나 ATM기기에서 환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편의점 같은 경우에는 교통카드 소액을 찾을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중에 하나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GS25, CU, 이마트, 미니스톱 등에 가서 환불 요청을 하시면 아주 쉽게 가능합니다.

한가지 알아 두셔야 될 점은 환불 수수료가 500원이 발생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지하철 티머니서비스센터

교통카드 돈빼기

서울 지하철 안에 가보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교통카드 돈빼기가 할 수 있습니다. 5만원 이하의 적은 금액이라면 일부 환불 뿐만 아니라 희망한다면 전부 환불이 가능합니다. 여기도 편의점과 마찬가지로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아주 작은 1,250원 미만의 금액이라면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니 수수료가 아깝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1,250원이 남았을때 돈을 빼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한 카드당 한 달 기준 환불이 가능한 금액은 50만원까지이고, 모바일티머니는 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은행ATM

교통카드 돈빼기

처 은행ATM이 있다면 이것을 이용하시는 것도 쉬운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은행 종류는 국민, 하나, 우체국, 우리, 신협, 신한에서 가능하면 본인 명의의 해당 은행계좌로 교통카드 잔액을 이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환불금액 최대 금액은 50만원을 넘길 수 없습니다. 수수료는 500원이 발생하나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는 ATM에서 환불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교통카드 돈빼기 가장 쉬운 방법 3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교통카드가 있다면 지금 망설이지 말고 위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까지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단 1분으로 삶이 좋아지는 정보들

💕온디스크 사용 방법 이거 알면 2배 더 성과를 냅니다

💕체력 기르는 방법 5가지 꼭 알아야 하는 방법

💕경찰체력시험 이것만 보시면 최신 시험 평가 기준 100% 다 알 수 있습니다.

💕순정만화 잊고 있지 않았나요 추억의 인기있는 누구나 아는 만화 100가지 총정리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