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총정리 (신청 바로가기)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등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아이를 가지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양육비에 대한 부담감이 조금씩은 가지고 있으실 겁니다. 이런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국가에서 조금이나마 덜어줄려고 만들어 놓은 제도가 “부모급여”라는 제도입니다.

0세~1세 유아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에게 매월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신청 바로하기 버튼을 꾹 누르셔서 매월 최대 100원을 받아 가시기를 바랍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신청 바로가기

이 제도는 최근에 새로 생긴 것은 아니라 기존에 실행하고 있었던 영아수당이 변경되어 업그레이드 된 제도입니다. 2023년1월 부터 아이를 가지고 양육하고 있다면 매월 70만원, 만 1세 아동이 있는 가정에는 매월 35만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비단 올해 23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24년, 25년 계속해서 시행 될 것 같습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정말 지원금이 많아서 아이를 놓고 일정기간 동안은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뿐만 아니라 부수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아동 돌봄 서비스 및 시간제 보육도 늘리고 저렴하고 신뢰가 가는 국공립 어린이집도 추가로 더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7년까지 공공보육이용률을 전체에서 40%이상 끌어 올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부모급여 신청자격

  1. 아이 나이를 만 나이 기준으로 0세~1세라면 누구나 몇 가지 서류만 준비한다면 부모급여 지급 대상을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2. 당사자 재산 보유액이나 소득에 대한 조건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3. 아이가 23개월까지 지원금이 지급이 되며, 이 후에는 아동수당 기준이 된다고 하니 별도로 그에 맞는 신청 후 다른 아동 수당 지원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신청 방법

신청 방법에는 크게 인터넷을 통한 방법과 직접 구청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한다면 홈페이지 “복지로”, “정부24″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접가신다면 아이가 살고 있는 주소지 근처에 잇는 주민센터에 가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신청하면은 현금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 현금은 아니고 어린이집 등의 보육료로 신청한다면 월 51만원의 바우처가 지급되고 나머지를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0세의 아이를 가지고 계신다면 총 70만원이며, 보육로 선택시 바우처 플러스 현금 잔액이 지급된다고 생각해 두시면 됩니다.

직접 방문 하신다면 본인이나 대리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본인이 간다면 신분증, 통장사본을 잘 챙겨 가시길 부탁드립니다. 대리인의 경우는 당연히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우선은 주민센터마다 준비서류가 조금씩 다를 가능성도 있기에 미리 전화를 해서 준비해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급시기

자격 요건이 된다면 신청하신 계좌로 매 월25일 날짜에 지급이 됩니다. 당 우러 기준으로 15일 이전에 신청하셨다면 당 월 25일 지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지금까지 부모급여를 받을 수 있는 자격, 신청방법, 지급시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이 양육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었으면 좋겠다는 심정을 글을 적었습니다. 비단 다른 여러 지원금 정책이 많이 있을 수 있으니 알아 보시길 추언드리며 글을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