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영문이름 변경 방법 조회 표기법 절차 100% 총정리


여권 영문이름 변경부터 궁금하신 조회나 표기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권 만들거나 변경시 영문이름을 어떻게 해야 되나 몰라 당황스러우시죠. 저도 예전에 여권 영문이름 만들때 어떻게 표기해야 되나 몰라 헤매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처음 여권을 만들더라고 아무런 문제없게 쉽게 설명해 드릴테니 놓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서 한번 만들면 다시 바꾸기 어려우니 실수 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여권 영문이름 변경 조회 표기법 절차 등

국내 주민등록증의 역할을 하는 해외 여행때 필수인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외국 영문 기준으로 이름을 작성해야 하며 다시 바꿀려면 시간가 비용 그리고 절차가 번거러우니 꼭 처음부터 제대로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1. 여권 영문이름 변경 어려움

현재 국내 법으로는 여권을 다시 발급할 때 이름을 바꾸면 되겠지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자주 바꾸다 보면은 범죄에 악용될 소지가 생기고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권의 신뢰도가 떨어져 많은 제약사항이 수반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만들 때 신중을 기해서 만드셔야 된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2. 한글 음역에 맞게 표기

여권 영문이름

한글 이름을 문화체육부관광부장관이 지정하고 있는 표기 방법에 따라 음절 단위로 음역에 맞추어서 나타내면 됩니다. (여권법 시행규칙 제2조의2 제1항)

여권 영문이름

위 그림과 같이 혹시 한글 이름이 로마자로 표기해야 하는 외국식으로 되어 있을 경우 여권의 로마자 이름으로 표기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여권법 제3조 제1항)

여권 영문이름

하지만 번역어 형식으로의 한글 성격 이름은 외국어식 성경 이름으로 대체하여 표기 하는 것은 안됩니다. 외국어식 성경 이름은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의 외래어 표기법과 용례 찾기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3. 붙여쓰기

  • 영어 이름을 사용할 때 음절 사이에 붙임표를 나타낼 수는 없습니다. 다만 꼭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띄어쓰는 것은 가능합니다. 영어이름 붙여쓰기가 달라지는 경우 유효한 외국 비자 사용이 안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담당 공무원에게 비자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띄어 쓰기나 첨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여권로마자성명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가능합니다.

4. 영문이름 조회 방법

여권 영문이름

영문이름을 어떻게 적을 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이 ‘여권영문이름’ 검색을 하시면 자신의 한글 이름을 영문이름으로 어떻게 변환하면 좋을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여권 영문이름 표기 및 변경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외 여행에 필수인 여권에 영문이름은 한번 할 때 제대로 해놓으시면 아주 편하실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계속해서 좋은 정보 공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 1분으로 삶이 좋아지는 정보들

💕 비상금대출 중복 신청 가능한 곳 사이트 3 한도 조건

💕 비상금 대출 거절 사유 대처 방안 5 카카오톡

💕 교직원 공제회 대출 신청 방법 금리 한도 1급

💕 토스 비상금 대출 100% 승인 자격 조건 한도 금리 거절 사유 총정리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