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30초 시간내면 내 재산 몇천에서 몇억원 지키세요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알고 계시면 은행 부도 난다고 해도 저축해 놓은 금액 5천만원 까지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우리는 재산을 특히 현금은 대부분 은행에 맡겨 두는데 은행이라고 해서 항상 존재하는 건 아닙니다.

실례로 지금까지 많은 은행들이 파산나서 다른 은행과 합병하거나 인수되는 곳을 한 번식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에 대해서 본인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무조건 알아두어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우리나라 은행은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5천만원까지 정부에서 보장을 해 줍니다. 다시말하면 은행이 파산이 나도 국가에서 배상을 해준다는 말이기 때문에 5천만원까지는 안전합니다. 하지만 국가에서 인정하지 않는 은행이 있습니다.

특히 대출 이자를 높게 하는 은행이 대부분 그렇습니다

예금자 보호법이란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예금자 보호법이란 많은 소액 예금자를 대상으로 금융기관에 문제가 생겼을 시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고자 만든 법안입니다. 전액을 보호해 주지 않는 이유는 부실 금융회사를 선택한 고객에게도 일정부분 책임을 분담하자는 의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호지급공고일 기준의 보호한도는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한사람당 최고 5천만원까지 저축금액을 보호 해주기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보호한도는 최초 2001년도에 2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상향된 후 현재까지 계속 유지되어져 있습니다. 들리는 소식으로는 조만간 보호한도 금액이 올라갈 수 도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법 해당 은행

은행보험회사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자
종합금융회사상호저축은행기타 등등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1금융권의 시중은행은 거의 예금자 보호법을 적용 받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NH농협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SC제일은행하나은행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KEB국민은행KEB외환은행시티뱅크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 농,수협 지역조합
  • 신용협동조합
  • 새마을금고의 경우 예금보험공사의 보호대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체 기금으로 보호하고 있음
  • 우체국 또한 예금자 보호법에 해당 없는 은행이지만 우체국 관련 법률에 따라 예금 보호

예금자 보호법 변경 정책

앞서 설면드린 부분 처럼 현재 23년째 보호 한도가 5천만원에서 변동이 없는데 옛날에 비해 1인당 GDP는 2.7배, 부보예금은 5배 증가 한 상황에서 다른 나라와 비교 했을 시 우리나라의 보호 한도가 현저히 낮다는 주장입니다.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예금보호공사는 현재 금융위원회, 여러 관련 금융회사와 협의 중에 있으면 유지 할 지, 상향할 지 조만간 겨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지금까지 예금자 보호법 해당없는 은행과 예금자 보호법 해당 은행, 예금자 보호법 변경 정책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이라도 숙지를 해두셔서 은행에 문제가 있을 때 동요하지 않고 편안히 지켜불 수 있도록 잘 선택해서 저축을 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 1분으로 삶이 편하게 바뀌는 정보들

※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재발급 1분 안에 간단히 처리하기

※ 포토샵 글꼴 추가 방법 100가지 글꼴 무료 다운

※ 넷플릭스 일본영화 추천 영화관 필요없는 명작 3편 영상 보기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