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 신청 바로가기100% 총정리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에 대해 쉽고 중요한 내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거복지사는 한국주거학회에서 주도하여 실시하고 있는 시험인데요 지금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명실상부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주거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어떤 일을 하게 되고 수익이나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 등

주거복지사는 여러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공공임대관리기업이나 민간임대관리 기업 등에서 취업을 할 수 있으며, 그 곳에서 주거 문제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일을 의뢰 받아서 할 수 있습니다.

주거복지사 하는 일

주변에 주거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여러 주거지원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키우는 자격으로서,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코디네이터 같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일 입니다.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

업무데 해대 조금 구체적으로 나열한다면 주거복지 지원이 필요한 사람 조사, 주택 상태 파악 또는 점검, 주택생활 상담, 이사, 복지 서비스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복지 연결, 외부 자원 발굴 또는 연계 등이 있습니다.

취득 방법

주거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아래 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하며, 취득 후 사전이수과목을 공부한 후 현장실습까지 마친다면 완료가 됩니다.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

응시자격

  • 고교 졸업이나 대학교 졸업 등의 학력은 관계 없으나, 관련된 일을 4년 이상 한 사람
  • 실무 경험이 적다면 3년제 전문대학졸업 했을 시 1년 초과 실무 종사한 사람
  • 4년제 대학 졸업한 사람

시험과목

위 자격을 갖춘 대상자에 한해서 현장 실습을 한 사람에 대해 주거 복지사 자격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크게 두가지 파트로 주거복지 총론과 주거복지 실무와 적용 파트로 나워져 있으면 상세한 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

현장실습

사전이수 과목 중 복지개론이나 환경조사론, 복지 상담과 사례, 주거복지사 길라잡이 교육을 받아서 완료한 사람은 공식적으로 지정된 곳에서 현장 실습을 마쳐야 합니다.

현장 실습은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분기시작 전달 3월, 6월, 9월, 12월에 신청을 받습니다.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

합격기준

시험을 치르면 한 과목당 만점은 100점입니다. 다른 시험과 비슷하게 한 과목당 최저 40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시험을 치르는 모든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시험뿐만 아니라 서류 등 여러가지 사항들을 검토하여 부적격자인 사람들을 걸러 낸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주거복지사 시험 일정 전망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더욱더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