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사기 방지


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 잘 몰라서 예전에는 아주 저렴한 땅을 비싸게 매입을 하는 이런 사기 행각에 당하는 일이 종종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바뀌어 매입 하려는 토지 실거래가에 대해 손쉽게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생각지 못하게 비싸게 사는 그런 부동산 사기를 미리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인근 부동산에서 주변 시세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꼭 그렇지 않아도 요즘은 여러 좋은 인터넷 플랫폼이 많아 정확하면서도 간단히 실거래가 등 시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게 토지 실거래가 시세 조회를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테니 자신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토지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사이트

먼저 가장 공신력 있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본 사이트에서 “토지”를 선택 후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을 기입 후 조회를 하면 부동산 거래 계약일 기준으로 정확한 시세는 실거래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토지 실거래가 조회

우리나라 최고 기관인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서 공신력에 대한 부분은 아무도 의심치 않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해당 매물의 정확한 지번을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토지의 시세를 알기에는 조금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민간에서 운영하면서 국토교통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실거래가”는 물론 “매물정보”, “경매” 등의 여러 정보들을 한번에 검색하고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을 해보면 아마 계속 사용하게 되실 것 이라고 확신합니다.

민간 사이트를 이용한 토지 실거래가 조회

대표적으로 크게 4개 정도로 얘기 드릴 수가 있는데, 네가지 중 한가지를 사용 할 줄 알면 나머지 사이트들도 다 사용이 가능하기에 한가지 먼저 사용 후 다른것도 이용 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PC 뿐만 아니라 핸드폰의 “어플”을 통해서도 간단히 확인이 가능하니 큰 화면으로 보시고 싶다면 컴퓨터를 보시고, 아니면 화면이 작더라도 간단히 틈틈히 이용하고 싶다면 꼭 “어플”울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빠르게 여러 위치의 토지 시세들을 확인 가능 할 것입니다.

  • 밸류 맵
  • 디스크 부동산
  • 땅야
  • 부동산 플래닛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부 사용방법이 비슷하기에 가능하다면 전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조금씩 사이트마다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어느 사이트에서 아주 약간 부족한 부분은 다른 사이트에서 보충이 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부동산 플래닛” 사이트는 “건물 노후도”를 쉽게 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재개발 예상 지역을 알려고 한다면 건물의 노후도를 확인하는게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그때는 “부동산 플래닛”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끝으로 여러분께 하고 싶은 말은 지금은 너무 정확한 정보 파악이 가능하여 살려는 토지가격이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지 비싼지 너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어느때는 이것이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현재의 시세를 너무 집착하게 된다면 미래에 있을 가치 상승에 대비해서 토지를 구입하는게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부도 위 소개해드린 민영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동산 사기 등을 미리 막았으면 하는 바램이면서 한편으로는 현명하고 합리적인 생각을 가지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셔서 미래 가치를 잘 판단해 보시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